Share |

외직구가 유행입니다.

그냥 국내에서 쉽게 사면 될것을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모양새가~ 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기도 할겁니다. 하지만 오죽하면 그럴까라는 건 더 말할 나위 없죠.


최근 들어 부쩍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직구를 하는 이유는 아시다 시피 머니 머니 해도 머니 때문입니다. 이걸 돈 독 올랐다는 표현을 하자니 이쪽 저쪽 다 걸리는군요. 하지만 구매하는 쪽에서야 조금 절약하고자 하는 심사이니 파는 쪽[각주:1]의 과한 가격 책정에 문제 있다는 지적은 어느 정도 타당합니다.


이미지 출처: www.xenexdesigns.com.au


따지고 보면 국내 유통 환경은 나쁘지 않은 여건임에도 무언가 잘못 작동되는 시스템 문제와 한쪽으로 치우쳐 버린 상황이 불편함을 점점 더 가중시킨다는 생각입니다. 어째서 국내 제품 조차 수출품 보다 비싸게 구입해야 하는지... 좀 더 싸게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인터넷이 보편화 되기 전에도 음으로 양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던 것이긴 해도 그때는 어쩔 수 없이 구입해야 하는 환경이었지만 이젠 아니란 사실이죠. 어쩌면 해외직구는 이런 문제를 개선 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조금 불편함이 있어도[각주:2] 국내 굴지의 기업들 정신차리도록 해야 한다는 생각의 표출일지도 모릅니다.


근데, 해외직구가 늘어나니 최근 들리는 이야기가 해외직구로 구입하는 디지털 기기는 전파인증을 받도록 한다는 얘기가 들렸었죠? 규제 개혁은 뭐고, 당췌 FTA는 뭐땜시 한 건지...


이미지 출처: www.digitalstrategyconsulting.com(일부 편집수정)



어쨌든 해외직구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해외직구는 가격 이외에 뾰족히 장점이라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한가지 추가하자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을 구입할 수 있다 정도??


단점은 우선 배송 기간이 세월[각주:3]입니다. 

국내의 잘 짜여진 배송 환경에 익숙해 있다가 물건 하나 받기 위해 적어도 2~3주 많게는 한달 보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 그렇다고 저렴한 가격을 찾아 물건을 구입하면서 조금 빠르게 물건을 받아 보겠다고 물건 값에 육박하는 배송료를 부담하는 건 말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해외직구를 하면서 상상하기도 싫은 경우긴 합니다만받은 물건에 하자가 있거나 분실 문제라도 발생하게 되면 정말 암담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뭐~ 그렇다고 해외직구를 하지 말자는 얘기라면 이렇게 포스팅 하지 않을 겁니다. 주의하자는 거죠. 한마디로 말해 해외직구를 위한 요령들을 찾아(인터넷 검색) 볼 필요가 있다는 얘깁니다. 한 두개의 검색 결과만 보시지 마시고 적어도 잘 정리되었다고 판단되는 여러개의 내용들을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각주:4]



이미지 출처: www.dyits.com(일부 편집수정)



해외직구를 위해서는 신용카드로 VISA나 Mastercard의 사용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각주:5] 그리고 Paypal은 해외직구 시 포인트 적립 등 여러가지 잇점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외직구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할 아래 두가지 내용은 꼭 확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첫번째 당연한 얘긴데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물건일 경우 국내와 해외의 가격 검색을 통한 비교를 한 다음 저렴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물론 해외직구 제품의 가격도 최저가 검색을 해야겠죠? 이는 국내 보다 많이 저렴하다는 것만 확인하고 구매한 다음 찾아 보니 그 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것을 종종 보았던 제 경험에 비추어 말씀드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두번째 해외직구할 제품이 더 저렴한 경우 국내에서 경험했듯이 판매자가 어느정도 신뢰가 있는지 이전 판매 현황을 확인합니다. 무엇보다 구매자들이 남긴 평가와 해당 쇼핑몰에서 부여된 실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히 해외직구를 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였으면 합니다만... 현실은 해외직구를 해야만 한다는 생각을 하도록 부추기고 있습니다. 안타깝죠. 

허나 어쩌겠습니까. 그냥 그러라는데...

  1. 전부다 도매급으로 넘길 순 없을 겁니다 [본문으로]
  2. 알고 보면 그리 불편한 것도 없죠. [본문으로]
  3. 일부러 세월이란 말을 많이 쓸까 합니다. 이유요? ^^ [본문으로]
  4. 뭐든 궁금한 것들에 대해 공통적 사항이 되겠지만... [본문으로]
  5. 이들 카드 사용을 좋아해서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