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날을 며칠 앞두고 무슨 씨리즈 포스팅을 하듯 관련된 내용을 연속 쓰게 됩니다. 

뭐~ 사실 그렇긴 합니다. 이 내용은 얼마 전 발행했던 글에서 언급할 수 있는 것이기도 했는데... 한 가지 꼭지가 되겠다 싶어 따로 구분 짓기로 했습니다. 조금 다른 면이 없잖아 있기도 하구요. ^^ 한 번에 쓰지~ 이게 뭐라고?? 하시겠지만... 블로깅이 뭐~ 그렇지~!라고 이해해 주시길.. ㅎ


얼마 전 "설 명절을 가족과 재밌고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이란 제목의 글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의미부여라고 한다면 이번엔 구형 스마트폰(또는 패드류)를 활용하여 디지털과 거리가 먼 부모님께 기쁨을 드릴 수 있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진이 주제입니다. 그게 뭐냐... 바로 서랍 속에 또는 어딘가 뒹글고 있을 사용하지 않는 구형 스마트폰(또는 패드류)을 활용, 디지털 액자를 만든 다음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는 겁니다. 뭐~ 물론 각자 집에 설치하여 사용하셔도 괜찮겠죠. ^^




특히 구형 아이패드의 경우는 정말 디지털 액자로 너무 좋습니다. 아이패드의 기본 기능엔 디지털 앨범 기능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중국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디지털액자 가격이 10인치 전후되는 크기를 기준으로 최소 약 10만 원선에 구입할 수 있지만 터치도 되지 않고 화질이 좀 떨어지는데 비해 구형 아이패드는 어차피 있는 거라서 비용도 들지 않을 뿐 아니라 선명한 화질에 보고 싶을 때 전원을 켜서 보다가.. 끄고 싶을 때 그냥 끄면 되니까 너무 편하고 부드럽게 터치도 되어 디지털 활용에 어색한 부모님이 다루시기에도 디지털 액자로써 손색없을 만큼 부족함이 없습니다.




구형 안드로이드폰이나 패드의 경우도 쓸만한 이미지 뷰어 앱만 잘 설치하면 구형 아이패드 못지않게 디지털 액자로 변신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디지털 액자 앱은 무료이면서 광고도 없이 깔끔한 Honest Photo Frame라는 앱을 추천합니다.





좀 제대로 된 액자를 만들고자 하신다면 약간의 비용 지출을 감안하시고 벽에 걸거나 세울 수 있는 액자형 케이스만 준비하면 웬만한 디지털 액자가 부럽지 않습니다. 구형 스마트폰이나 패드를 활용한 디지털 액자 만들기가 끝났다면 부모님께서 기분 좋게 편안히 즐기실 수 있는 사진을 준비해야겠죠?




ㅋㅋ 근데, 저는 부모님께 디지털 액자를 만들어드렸더니 보시고 너무 좋아하셨는데... 뭔가 생각이 나셨다는 듯하시더니 인화된 사진 뭉치를 찾아 주시면서 그 사진들도 넣어 달라고 하시더군요. 우왕~ ㅠ.ㅠ


암튼... 부모님께서 정말 좋아하신다는 거~ ^^ 

강력 추천합니다. 구형 스마트폰이나 패드로 디지털 액자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하기!!

덧붙여 재활용의 의미도 되새기실 수 있을 겁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