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플이 새로운 제품을 내놓을 즈음이면 반복되는것이 있습니다. 

국내 일부 언론의 애플 까대기... (사실 일부라 말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언론이라 말하기도 사실 딱히 그렇습니다.이제 막 업데이트가 시작된 iOS 8에 대해서도 동일한 패턴이 이어질 겁니다. 그 버릇...





그런데, 이들에겐 안타까운 현실이 매번 반복되곤 합니다. 까대기와 다른 현실이 그렇습니다. 벌써 아이폰6는 초도 예약 물량만 400만대 이상이라죠? 역다 최대라고 하는데, 여기에 중국의 물량은 포함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록 경신은 이번 만이 아닙니다. 멀지 않은 시간 내에 iOS 8에 대한 기록 경신도 회자될 겁니다. 10월엔 아이패드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질 것이구요.



출처: http://myphonedaily.com



영혼없이 애플 까대기에 여염없는 그들이 애플 신제품에는 더이상 혁신이 없다고 대본처럼 늘상 말하지만, 그들이 정작 혁신을 제대로 이해는 하고 하는 말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 혁신이란 그저 삼성이란 이름 뿐이 아닌가 말이죠. 사실 삼성이 아니라 돈이겠지만...


언론이 여론을 만들어 간다는 판단을 하기 때문에 까대기와 같은 기사를 쏟아내겠지만 이제 언론이 단순히 여론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은 통하지 않습니다. 모든 건 양면적 속성을 지니고 있거든요. 물론 언론들의 이러한 자발적? 행위가 삼성 눈치보기에서 비롯된 것임을 모르는 이가 없죠. 아니 돈벌이요. 그것도 왜곡된.


이미지 출처: iflowreader.com



그럴듯 해 보이는 말에 이젠 더이상 넘어가지 않습니다. 속는 것도 한 두번이죠. 아무리 아니라고 앞에서 떠들어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압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애플을 좋아해서라기 보다 현존하는 제품 중에 그나마 낫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애플 제품을 좋아하게 되는지도 모릅니다. 


애플의 신제품에 대한 정보는 새제품이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까지 루머로만 유통됩니다. -그것이 최근들어 거의 맞게 되어 애플의 정보 흘리기란 의혹이 들기도 합니다만- 결국 신제품에 대한 홍보를 애플 외부에서 담당해 주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것도 자발적으로... 이게 애플이 지닌 힘일겁니다.


이미지 출처: www.outsidethebeltway.com▲루머로 등장했던 애플 제품 사진들



혁신은 뿅하고 나타나 요건 몰랐지? 가 아니라 필요에 대한 요구에 상식을 뛰어 넘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닐까요? 본질을 망각하고 깜놀만을 추구하며 보여주기식에 머무는 건 실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내리막 길에 들어선 것이 감지되는 현실에서 지금 당장 삼성이 해야할 일은 애플이나 구글 처럼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발적으로 삼성을 옹호하도록 만들어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자국민을 봉으로 해외 보다 비싸게 팔면서 언론(이라 쓰고 찌라시 폐지라 읽는)을 앞세워 까대를 해대는 건 모든 면에서 이롭지 못합니다. 그리고 메시지를 던지는 겁니다. 언론들이 미리 그렇게 알아서 길 필요 없다는 걸 말이죠. 


근데, 문제는 이렇게 할 기미가 즈은~혀 보이지 않는다는 거~!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 단추도 꾸~욱 눌러주세요 :)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