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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프를 사용하기 시작한 건 벌써 5년 정도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스카이프를 자주 사용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국내 모바일 환경이 좋지 않았던 까닭도 그 한가지 이유일 듯 합니다. 그건 최근 발간 된 『한국 IT 산업의 멸망』에서 핵심적으로 제기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암튼, 최근 조금씩 모바일 환경이 개선되는 상황에서 프링 또는 스카이프 같은 인터넷 모바일 음성(화상) 통신 서비스(어플)들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PC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하던 중 이상한 문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스피커와 마이크의 설정 및 테스트에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통화를 하면 마이크가 작동을 하지 않는 겁니다.



트레이의 볼륨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마스터볼륨 창에서 확인을 해보니 마이크 영역의 음소거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분명히 체크 해제가 되어 있었는데 설정을 잘못했었나? 의아해 하면서 다시 음소거를 해제하고 스카이프를 통해 통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으~ 마찬가지로 안됩니다. 그래서 다시 마스터 볼륨 창을 열어 보니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마이크 영역의 음소거가 체크되어 있더군요.

이건 분명 스카이프의 설정 상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하단 판단으로 스카이프 옵션에 들어가 오디오 설정을 확인해 보니, 기본 값으로 자동설정에 체크된 표시들이 보였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이 있을지 모른다는 직감으로 모든 설정을 해제하고 다시 스카이프 통화 테스트를 시도해보았는데, 역시나 그 문제였습니다.

스카이프로 통화를 하려고 하는데, 마이크 등의 음소거 부분이 자동으로 변경되어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로 불편하셨나요? 만일 그러시다면, 아래 이미지들을 참고하시고 스카이프 옵션의 오디오 설정에서 자동설정으로 되어 있는 체크들을 모두 해제하십시오. 그러면 간단히 해결 되실겁니다.^^


■ 스카이프에서 아래와 같이 마이크 등의 장치가 자꾸 음소거가 되는 경우




아래 이미지처럼 스카이프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옵션으로 들어간 일반 - 오디오 설정에서 "자동으로 마이크 설정 조정" 및 "자동으로 스피커 설정 조절"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체크를 모두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건 뭐 너무 간단하죠? ^^
그래도 모르셨던 분들껜 반가운 팁이 되셨으면 합니다. ^^;

고맙습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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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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